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美 빌보드 ‘팝송’ 라디오차트 30위 진입·MV 2억뷰 ‘겹경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미국 빌보드 ‘팝송’ 라디오 차트에 역대 최고 순위로 진입했다. 뮤직비디오는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겹경사를 이뤘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9일 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는 발매일을 포함해 단 3일간의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로 팝송 라디오 차트에서 30위를 기록했다.

팝송 라디오 차트는 빌보드가 닐슨 뮤직/MRC 데이터를 인용해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라디오 방송 횟수를 집계해 발표하는 것으로, 29일 자 차트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기록을 기준으로 한다. ‘다이너마이트’는 21일 첫 공개 이후 23일까지 사흘간의 방송 횟수만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차트에 진입했다. 지난해 4월 발매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발매 첫 주에 35위로 진입한 바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도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공개 당일인 8월 21일 자 차트에서 ‘글로벌 톱 50’ 1위로 진입한 뒤, 22일부터 24일 자까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4일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첫 한국 가수로 새로운 역사를 썼다.

스포츠월드

그런가 하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26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고, 이는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의 기록이다.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보다 무려 1주일 이상 단축했다. 동시에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23일 유튜브 측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혀,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도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오는 31일 오전 9시(한국시간)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