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손석구, 6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2위 손흥민·3위 임영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배우 손석구가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정가영 감독)' 개봉을 앞두고 매체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CJ EN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손석구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1위에 올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손석구 브랜드는 지난 5월과 비교해 133.30% 상승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손흥민 브랜드가 58.66%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며 2위, 임영웅 브랜드가 22.55%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로 3위에 랭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석구 브랜드는 드라마와 영화의 동시 흥행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고, 손흥민 브랜드는 국내에서 열린 경기를 통해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음원, 방송, 콘서트를 통해 소비자 참여를 성장시키고 있었다"라고 분석했다.

이 밖에도 2022년 6월 스타 브랜드평판 4위에서 30위까지 아이유, 방탄소년단, 임윤찬, 싸이, (여자)아이들, 서현진, 유재석, 이찬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강다니엘, 레드벨벳, 김호중, NCT, 빅뱅, 백종원, 태연, 이병헌, 신시아, 마동석, 이효리, 영탁, 이정재, 이승기, 김준호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