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분데스 리뷰] '이재성 시즌 3호골 폭발!' 마인츠, BVB에 1-2 역전패...6G 무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이재성이 시즌 3호골을 터트렸다.

    마인츠는 26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MEWA 아레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분데스리가 17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1-2로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마인츠는 리그 12위(승점 20)에, 도르트문트는 3위(승점 31)에 위치하게 됐다.

    [선발 라인업]

    마인츠(3-5-2) : 다먼(GK)-카시, 올센, 페르난데스-카리콜, 이재성, 마르틴스, 바르코크, 비드머-오니시워, 잉바르트센

    도르트문트(4-2-3-1) : 코벨(GK)-게레이루, 슐로터벡, 쥘레, 뤼에르손-찬, 오즈칸-마렌, 브란트, 아데예미-무코코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반전] 이재성 시즌 3호골 폭발...BVB, 곧바로 동점골

    마인츠가 이른 시간 먼저 웃었다. 전반 2분 코너킥 기회에서 페르난데스가 올린 공을 이재성이 헤더로 방향을 바꾸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도르트문트가 곧바로 스코어의 균형을 맞췄다. 전반 4분 뤼에르손이 우측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며 기습적인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이 공이 수비 벽에 맞고 굴절되면서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도르트문트가 역전골 기회를 놓쳤다. 전반 8분 무코코의 슈팅은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 9분 쥘레의 슈팅도 막아냈다. 도르트문트의 결정력이 아쉬웠다. 전반 14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아데예미의 왼발 슈팅이 골문 위로 살짝 떴다.

    이재성이 경고를 받았다. 전반 34분 역습 과정에서 이재성의 패스가 끊켰다. 이재성이 상대의 재 역습을 막아내기 위해 칸을 향해 깊은 태클을 가해 경고를 받았다. 양 팀은 전반전 추가 득점을 넣지 못하며 1-1로 마무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 이재성 63분 소화...BVB, 후반 추가시간 역전골!

    마인츠가 공세를 펼쳤다. 후반 12분 비드머가 우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오니시워가 쇄도하며 슈팅했지만 골문을 겨냥하지 못했다. 후반 15분 잉바르트센의 헤더는 높이 떴다.

    양 팀이 선수 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후반 17분 도르트문트는 무코코, 마렌, 찬을 빼고 할러, 기튼스, 레이나를 넣었다. 마인츠는 이재성과 잉바르트센을 스타치와 풀지니로 교체했다.

    도르트문트가 결정적인 기회를 날렸다. 후반 23분 브란트가 직접 드리블 돌파를 통해 역습을 전개했다.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좌측으로 패스를 보냈고, 기튼스가 잡아낸 뒤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마인츠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35분 스타치가 떨궈준 공을 바르코크가 곧바로 발리 슈팅을 때렸지만 옆으로 벗어났다. 마인츠가 땅을 쳤다. 후반 43분 역습 과정에서 아조르케와 스타치가 공을 주고받은 뒤, 스타치가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도르트문트가 극장골을 터트렸다. 후반 추가시간 코너킥 공격에서 할러가 헤더로 돌려놓은 공을 레이나가 집중력을 발휘해 밀어 넣었다. 결국 경기는 도르트문트가 2-1로 역전에 성공하며 종료됐다.

    [경기결과]

    마인츠(1) : 이재성(전반 2분)

    도르트문트(2) : 뤼에르손(전반 4분), 레이나(후반 추가시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