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천하의 펩도 한숨..."SON, 정말 쉽지 않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정승우 기자] 손흥민(31, 토트넘)은 펩 과르디올라(52) 맨체스터 시티 감독에게 지긋지긋한 이름이다.

영국 '미러'는 6일(이하 한국시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손흥민과 데얀 쿨루셉스키를 방어하는 데 어려움을 토로했다"라고 전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6일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토트넘 홋스퍼와 경기에서 전반 15분 해리 케인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0-1로 패배했다.

이 경기 케인, 쿨루셉스키와 함께 선발로 출전한 손흥민은 득점포를 가동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토트넘의 역습 첨병 역할을 맡아 시종일관 맨시티의 수비진을 흔들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직접 골망을 흔든 케인보다 손흥민, 쿨루셉스키를 막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미러에 따르면 경기 종료 후 영국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린 토트넘을 상대로 평소대로 잘 시작했다. 하지만 실수를 범했고 토트넘은 우리를 응징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0-1로 뒤진 상황에서도 기회는 있었다. 하지만 전환 과정에서 공을 잃은 뒤 쿨루셉스키와 손흥민은 정말 쉽지 않았다. 결국 우리는 승점 3점을 잃었다"라고 한숨을 내쉬었다.

맨시티는 아직 토트넘 홈구장에서 승리한 적이 없다. 이에 과르디올라는 "우리가 한 골도 넣지 못한 것은 이상한 일이다. 과거 이 경기장에서 페널티 킥을 놓쳤다. 이유를 설명하는 것은 참으로 쉽지 않다"라고 전했다.

/reccos23@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