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프로축구 K리그

BTS 뷔, 린가드 대신 K리그 팬 들었다놨다…군복무 중 강원-서울전 깜짝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춘천, 나승우 기자) 강원FC와 FC서울의 맞대결에 많은 이들이 기다렸던 제시 린가드 대신 깜짝 손님이 방문했다. BTS 뷔가 강원 홈 구장 송암스포츠타운을 찾았다.

강원과 서울은 31일 오후 2시부터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4라운드 맞대결을 펼치고 있다. 전반전이 종료된 가운데 팽팽한 0-0 무승부가 이어지고 있다.

킥오프를 앞두고 양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먼저 홈팀 강원은 박청효가 골문을 지켰고 황문기, 이지솔, 이기혁, 윤석영이 수비를 맡았다. 김강국, 김이석, 웰링턴, 양민혁이 중원을 구성했다. 이상헌과 야고가 최전방 투톱으로 출전해 득점을 노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정팀 서울은 최철원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이태석, 김주성, 술라카, 최준이 백4 라인을 구성했다. 류재문, 기성용, 한승규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으며 조영욱, 강상우가 좌우 측면에 섰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는 일류첸코가 맡았다.

이날 서울의 린가드는 원정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김기동 FC서울 감독은 "휴가를 갔다와서 훈련을 하다가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새벽에 잠을 자다가 무릎에 통증이 있어서 다음날 진단을 받았다. 선수 생활을 하면서 부상이 있는데 그런 부분, 물이 찬 게 있었다"라며 "린가드는 별 거는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물만 빠지면 빨리 복귀하고 싶다고 했다. 4일 됐으니 내일부터 훈련하지 않을까 한다. 선수 의지가 강하다. 문제가 안 된다고 이야기했다. 내일부터 훈련을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최고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신인 린가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서울로 이적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 여름 노팅엄 포레스트와 계약 만료된 뒤 소속팀 없이 개인 훈련만 진행하고 있었기에 8개월 간의 공백이 컸다. 개막 후 3경기를 치르는 동안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번 강원 원정에서 린가드의 출전 여부가 기대를 모았으나 결국 훈련 중 무릎 부상을 당해 이번 강원전은 건너뛰게 됐다.

이날 강원은 유료관중 집계를 시작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홈 구장 매진을 기록했다. 그만큼 이번 경기에 팬들의 관심이 컸다는 뜻이었다. 윤정환 강원 감독은 "춘천에서 이 정도까지 오시는 건 처음이라 들었다. 많이 오신 분들을 위해 내용도 그렇지만 결과를 가져와야 한다. 아마 린가드 선수를 보러오셨을 거 같은데 안 와서 아쉽지만 우리가 좋은 경기와 결과로 대신 보여드리겠다"고 서울전 승리를 다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린가드는 오지 않았지만 깜짝 손님이 방문했다. 현재 군 복무 중인 BTS 멤버 뷔가 송암스포츠타운을 찾았다. 경기 전 전광판에 뷔의 모습이 잡히자 관중들은 깜짝 놀라 소리를 질렀고, 뷔도 웃으면서 팬들의 인사에 화답했다.

이날 경기장을 들었다놓은 건 린가드가 아닌 뷔였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JTBC 골프&스포츠 중계화면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