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4월 4일(목) 밤 10시 30분 첫 방송/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 새로고침'이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JTBC '이혼숙려캠프- 새로고침'(이하 '새로고침')은 이혼 위기의 부부들이 소송이혼의 과정을 현실과 똑같이 가상 체험하며, 이혼에 대해 고민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후회할 이혼을 하지 않도록, 혹은 후회 없는 이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고침'은 100% 리얼한 이혼 과정을 여과 없이 보여줌으로써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발할 예정이다.
내일(4일 목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새로고침' 제작진이 전하는 관전포인트를 짚어본다.
# 갈등에서 회복으로, '결혼생활 새로고침 프로젝트'
'새로고침'은 이혼한 부부들 사이에서도 성급한 결정을 후회하는 사례가 만다는 점과, 법원에서 실제로 이혼을 앞둔 부부를 위해 진행하는 '부부캠프'에서 착안해 기획된 프로그램. 즉, 이혼 위기에 있는 부부들에게 다양한 상담과 관계 회복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충분한 고민을 통해 각자의 행복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히 갈등만 보여주고 끝나는 것이 아닌 '결혼생활 새로고침 프로젝트'를 통해 부부의 회복을 돕는다는 점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차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 현실감 100% 부부 문제 총집합 → 완벽한 케미의 MC단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현실 공감'이다. '새로고침'에는 대화 단절, 술 의존, 스킨십 거부 등 현실 부부들이 고민해 봤을 문제들이 등장하며, 같은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공감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맞춤 조언들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새로고침' 캠프의 가사조사관 역할을 맡아 부부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잘못에는 따끔한 일침을 날릴 '호랑이 소장님' 서장훈, 부부들에게 솔직한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대체 불가 MC' 박하선, 경험에서 우러나온 속시원한 사이다 멘트를 날리는 '여자 서장훈' 김새롬, 이혼의 장단점부터 전문적인 법률 지식까지 전하는 '미국 변호사' 서동주까지 합류해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 리얼한 소송이혼 가상 체험
'새로고침'에는 이혼을 고민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 이혼을 신청하고 숙려기간에 있는 부부들이 출연한다. 이혼의 문턱에 서있는 이들은 실제로 소송이혼을 하게 된다면 겪게 될 과정들을 가상 체험하며 자신과 부부 관계를 여러 각도로 돌아보게 된다. '새로고침'에서는 이들이 이혼 소송을 하러 법원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부부캠프'와 같은 관계 회복 프로그램, 양육권 다툼, 재산권 분쟁, 마지막 이혼 조정까지 이혼의 여정을 최대한 리얼하게 재현해 몰입감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후회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 역대급 전문가 라인업 완성!
'새로고침'에는 21년 재판 경력의 판사 출신 변호사, 톱스타 이혼 사건 전문 변호사, 정신과 전문의, 부부 상담 전문가 등 최고 수준의 전문가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다. 실제로 만나기 힘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부들에게 냉철한 조언을 건네는 한편, 때로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며 부부들의 결혼생활 '새로고침'을 돕는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현실적인 소송 이혼 과정뿐만 아니라, 실제 법원의 부부캠프처럼 다양한 관계 회복 프로그램과 전문가들의 상담까지 담아냈다.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들의 고민과 문제 해결 과정에 함께 공감하고,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결혼생활 새로고침 프로젝트 JTBC '이혼숙려캠프- 새로고침'은 내일(4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