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공식발표] "감독과 싸울 수 있는 코치" 김정준 수석 복귀, 퓨처스 이병규 감독+김경태 투수총괄 LG 2025 코치진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LG 트윈스가 2025년 시즌 코칭스태프 보직을 확정했다. 1군은 지난해 막판 잠시 퓨처스 팀 감독을 맡았던 김정준 코치가 수석으로 복귀하고, 송지만 코치가 주루와 외야수비를 맡는 변화가 생겼다. 퓨처스 팀은 이병규 감독이 복귀한 가운데 김경태 코치가 투수 총괄을 맡는다.

LG 트윈스는 1월 3일 오전 "2025시즌 코칭스탭의 보직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구단 발표에 따르면 김정준 전 퓨처스 감독은 수석코치를 맡고, 주루/외야수비 코치에 송지만 코치가 새롭게 함께하며, 유현원 컨디셔닝 코치가 2군에서 1군으로 합류했다.

염경엽 감독이 LG 사령탑 취임과 함께 가장 먼저 결정한 코치 보직이 바로 김정준 수석코치였다. 염경엽 감독은 2023년 시즌을 앞두고 "나와 야구로 싸울 수 있는 사람을 데려오겠다"며 김정준 코치 영입을 예고했다.

김정준 코치는 LG에 선수로 입단했으나 '입스'로 인해 이른 시기에 은퇴하고 전력분석에서 새로운 길을 찾았다. 이후 2010년부터 SK 와이번스(SSG 랜더스)와 한화 이글스에서 타격코치, 전력분석코치, 수비보조코치 등을 지내다 현장을 떠나 해설위원으로 변신했다. LG 수석코치를 맡기 전에는 SSG에서 다시 데이터분석을 담당했고, 염경엽 감독의 취임과 함께 프로선수로 뛰었던 LG로 돌아와 수석코치로 일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감독'이라는 직함을 달았다. LG는 지난해 5월 서용빈 전 퓨처스 감독을 전력강화 코디네이터로 임명하면서 김정준 수석코치를 퓨처스 사령탑에 앉혔다. 이때 염경엽 감독이 직접 서용빈 코디네이터부터 김정준 퓨처스 감독, 이호준 수석코치로 이어진 보직 변경의 배경을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염경엽 감독은 "시즌을 시작할 때부터 육성 총괄(전력분석 코디네이터) 영입을 준비했다. 김재현 단장의 자리를 채우기는 해야 하는데 외부 영입이 쉽지 않았다. 구단에서 생각했던 것은 서용빈 (전)감독이 어쨌든 팀이 돌아가는 흐름을 알고, 또 5개월 동안 퓨처스 감독을 하면서 육성 시스템도 이해했고, 구단의 운영 방향도 이해를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퓨처스 팀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친정 팀 LG로 돌아온 이병규 감독이 지휘한다. 이병규 감독은 은퇴 후 해설위원과 LG 타격코치를 거쳐 ABL(호주야구리그) 질롱코리아 감독을 맡았고, 2023년 시즌부터는 삼성 박진만 감독 아래서 수석코치를 지냈다. 올해는 7월 5일부터 시즌이 끝날 때까지 삼성 퓨처스 감독으로 지도자 경력을 이어왔다.

1군 투수코치를 지내다 건강상 이유로 재활군을 맡았던 김경태 코치는 퓨처스 투수총괄 코치가 됐다. 이외에 타격코치 황병일, 수비코치 손지환, 작전코치 정주현, 주루/외야코치 양영동, 양희준 컨디셔닝 코치가 퓨처스 팀으로 보직을 이동했다. 재활코치에 여건욱 코치가 새로 합류했다. 여건욱 코치는 은퇴 후 전력분석을 담당하다 지도자로 변신했다.

스포티비뉴스

▲ 1군 코칭스태프

감독 : 염경엽
수석 : 김정준
수석 트레이닝 : 김용일
타격 : 모창민, 김재율
투수 : 김광삼, 장진용
수비 : 김일경
작전 : 정수성
주루 / 외야수비 : 송지만(신규)
배터리 : 박경완
컨디셔닝 : 박종곤, 안영태, 이권엽, 고정환, 유현원(퓨처스→ 1군)

▲ 퓨처스 팀 코칭스태프

감독 : 이병규(신규)
투수총괄 : 김경태(재활 → 퓨처스)
투수 : 신재웅
타격 : 황병일
수비 : 손지환(타격 → 수비)
작전 : 정주현(잔류 → 퓨처스)
주루 / 외야수비 : 양영동(잔류 → 퓨처스)
배터리 : 최경철
총괄 컨디셔닝 : 배요한
컨디셔닝 : 양희준(1군 → 퓨처스)

▲ 잔류군 / 재활

잔류군 책임 : 이종운
투수 : 최상덕, 수비 : 윤진호, 작전 : 김용의, 주루 / 외야수비 : 양원혁
컨디셔닝 : 김종욱, 재활 : 여건욱(신규), 재활 컨디셔닝 : 최재훈

스포티비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