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에무필름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이자 관객들이 기대하는 대만 청춘 로맨스의 모든 것이 담긴 영화 <우리들의 교복시절>이 오는 7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랑, 우정, 공부까지 모든 것이 반짝반짝 빛나고 싶은 고교 시절의 성장담을 그린 영화 <우리들의 교복시절>이 오는 7월 국내 개봉한다. <우리들의 교복시절>은 성적도, 가족도, 짝사랑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명문여고 야간반 학생 '아이'가 모든 것이 완벽한 주간반 책상 짝꿍 '민'과 절친이 되면서 비밀스러운 교복 교환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되는 청춘 성장 로맨스.
<우리들의 교복시절>은 같은 책상을 공유하는 주간반과 야간반 책상 짝꿍이라는 신선하고 흥미로운 설정, 서로의 교복을 교환하며 싹트는 우정, 두 친구에게 동시에 찾아온 설레는 풋사랑,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시대 배경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이에 2021년 골든하베스트어워드 우수시나리오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24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제21회 홍콩아시안필름페스티벌, 제61회 금마장 등 유수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영화 <침묵의 숲>으로 금마장 신인상을 수상한 실력파이자 허광한 주연의 <청춘 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에 출연해 존재감을 뽐낸 신예 진연비가 주인공 '아이' 역을 맡아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다. 여기에 세련된 분위기와 걸크러시 매력을 지닌 항첩여와 왕대륙, 허광한을 잇는 새로운 청춘스타 탄생을 예고하는 구이태 등 연기, 비주얼, 매력을 모두 갖춘 대만 라이징 스타들이 출연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 제공 에무필름즈,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우리들의 교복시절>은 정식 개봉에 앞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로 국내 관객에게 공개된 직후부터 "대만 청춘 영화에 기대하는 것을 만족시켜주는 영화", "믿고 보는 대만 청춘영화. 나는 이런 거 평생 좋아함", "진짜 청춘영화의 온상", "가볍지만 마냥 가볍지만은 않은 청춘영화의 정석", "다른 나라지만 그 나이의 우리와 많이 닮아있던 영화" 등 호평을 불러 모은바 있어 국내 정식 개봉에도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우리들의 교복시절>의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우정과 사랑의 달콤 쌉싸름한 삼각관계를 엿볼 수 있는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첫번째 포스터는 같은 책상을 공유하는 단짝 친구 '아이'와 '민'이 교복을 입은 채로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운 순간이 담겼다. 또 다른 포스터에는 탁구라는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아이'와 '루커'가 나란히 버스 좌석에 앉아있는 모습이 담겨 설렘을 자극하며, 우정과 사랑으로 얽힌 세 사람의 이야기가 앞으로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풋풋하고 상큼한 매력으로 올여름 극장가를 접수할 청춘 성장 로맨스 <우리들의 교복시절>은 오는 7월 개봉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