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놀이기구 투표부터 물총 배틀까지…롯데월드, 전국서 한여름 축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어드벤처, 총 2억 원 여행지원금 건 투표 이벤트 진행

    부산·아쿠아리움도 물총 배틀·샤크 먹방쇼 등 풍성

    뉴스1

    총 2억 원 상당의 해외여행 지원금을 건 '어트랙션 월드투어'(롯데월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관광전문기자 = 롯데월드가 최애 놀이기구를 투표하면 총 2억 원의 여행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전국 곳곳 사업장에서 여름 이벤트를 펼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31일까지 총 2억 원 상당의 해외여행 지원금을 건 '어트랙션 월드투어 : 최애 어트랙션 투표하고 세계여행 가자'를 진행한다.

    후렌치 레볼루션, 스페인해적선, 파라오의 분노, 아트란티스, 후룸라이드, 풍선비행 총 6개의 후보 놀이기구 중 가장 선호하는 어트랙션에 기표하는 이벤트다.

    어드벤처 1층 기념품 매장 '로티스 엠포리움' 앞 기표소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하루에 1회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종료 후 다음 달 12일 롯데월드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종 1~3위를 차지한 놀이기구와 당첨자를 공개한다.

    1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10명, 2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6명, 3위 어트랙션에 투표한 응모자 중 4명 총 20명을 추첨해 당첨자 한 명당 1000만 원씩 총 2억 원의 상당의 여행지원금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8월 한 달간 초등학생 대상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왁자지껄! 살아있는 박물관'을 선보인다. 민속박물관 학예사와 함께 한국사 전 시대의 해설을 들으며 워크북 활동을 진행하고 역사 속 인물 슈링클스 키링(열쇠고리)도 만들어볼 수 있다.

    '유물 속 십이지신 이야기'는 역사 속 유물에서 열두 동물 띠를 찾아보고 나만의 십이지신 미니 가방까지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삼국통일 이야기와 함께하는 퀴즈 미션 '킹메이커', 조선의 과학문화를 알아보는 '장영실의 비밀가방' 등을 운영한다.

    17일까지 여름 전통공예 체험 교실도 진행한다. 기존의 십이지신 커피박 키링, 도어벨, 거문고 등 7종의 상품에 여름을 맞아 전통 부채와 자개 머리핀 신규 2종이 추가했다.

    뉴스1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참여형 물놀이 페스티벌 '아쿠아부스터'(롯데월드 제공)


    나아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오는 23일 참여형 물놀이 축제 '아쿠아부스터'를 진행한다. 이 축제는 낮과 밤으로 나뉘어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MZ세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다.

    낮 행사 '아쿠아데이'는 오후 2시, 로얄가든 분수광장에서 쿨링 퍼레이드와 함께 시작한다. 개그맨 출신 MC의 진행과 함께 등장하는 DJ 빌런(악당)들, 빌런을 물리치는 참여형 물총 배틀을 연다. 이어지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치어리딩(응원) 공연, 보드게임, 포토타임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다.

    오후 6시부터는 가든스테이지에서 '아쿠아 나이트'를 펼친다. 퍼포먼스 모델팀 'ELICK'과 치어리더팀이 댄스 공연으로 분위기를 달군 후 양 팀이 맞붙는 팀 대항 물총 배틀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인기 걸그룹 VIVIZ(비비지)가 백미를 장식하며 여름밤을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이달의 생물인 샌드타이거샤크를 주제로 전시와 체험을 진행한다. 지하 2층 메인수조에서는 매주 금요일과 주말 및 공휴일 일 2회(오후 12시 30분, 오후 3시 30분) '샤크&레이 먹방쇼 시즌2'을 연다. 상어와 가오리의 '먹방' 배틀을 UFC 콘셉트로 재치 있게 풀었다.

    8월 한 달간 특별 운영하는 콘텐츠도 있다. 해양생물 테마의 다양한 체험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지하 2층 플레이존에는 상어 무드등과 상어 이빨 키링 상품을 추가했다. 이밖에 아쿠아리움 입구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샌드타이거샤크 팝업카드를 증정한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