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메가존소프트, 애니펜과 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MOU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14일 과천 메가존산학연센터에서 정영주 애니펜 이사(맨 왼쪽부터), 전재웅 대표, 조영국 메가존클라우드 CDO(최고개발책임자), 홍두현 메가존소프트 유닛장, 윤충현 매니저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 메가존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확장현실(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과 AI 기술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14일 과천 메가존산학연센터에서 양측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AI 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전개를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존소프트의 AI·클라우드 기술력으로 애니펜의 AI 콘텐츠 제작 역량과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및 AI 솔루션을 결합해 AI 융합형 메타버스 플랫폼의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한다.

    메가존소프트는 버텍스 AI, 구글 제미나이 모델 시리즈 등 최신 구글 클라우드 AI 플랫폼 및 모델을 기반으로 애니펜에 기술 컨설팅을 지원한다. AI 모델 학습·운영에 최적화된 구글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한다.

    애니펜은 AI 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AI·메타버스 융합형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한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는 물론, 신규 서비스의 국내외 시장 확장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외에도 보유 기술 결합을 통한 공동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 런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