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교회, 일산은혜교회에서 산황산 지키기 연합예배
골프장 증설 반대 서명운동 전개
시민대책위,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에 반공익적 골프장 승인 취소 가처분 신청
나들목일산교회와 동녘교회, 주날개그늘교회 등 고양시 9개 교회가 지난 1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은혜교회에 모여 산황산 골프장 증설 반대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산황산 지키기 연합예배를 드렸다. 송주열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도 고양시가 장기 미집행 돼 해제 수순을 밟고 있던 산황산 골프장 증설 계획을 인가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역 교계가 산황산을 지키기 위한 연합예배를 드렸습니다.
나들목일산교회와 동녘교회, 백석교회, 일산은혜교회, 성공회 일산교회 등 9개 교회는 지난 17일 일산은혜교회 예배당에서 산황산 지키기 연합예배를 드리고, 골프장 증설 반대 서명운동을 벌였습니다.
예배 설교에 나선 환경운동가 최병성 목사는 "지금 우리가 긴급히 돌봐야 할 이웃은 자연"이라며, "하나님의 아름다운 집을 지키는 거룩한 성도들이 되자"고 당부했습니다.
고양시 교계가 참여하는 산황산골프장백지화 범시민대책위원회가 18일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앞에서 고양시 골프장 증설 승인 취소 가처분 신청에 대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 범시민대책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김영현 사무총장은 연대발언에서 "우리가 이곳에 모여 드리는 예배는 우리의 신앙이 교회 담장안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고통받는 창조 세계 한복판으로 향하고 있음을 선포하는 신앙고백"이라고 격려했습니다.
한편, 고양 지역교계가 참여하는 산황산골프장백지화범시민대책위원회는 18일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에 공익에 반하는 골프장 증설 승인을 취소해달라며 가처분을 신청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