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NF크립토랩(INFCL)은 ‘아크포인트(ARK Point)’로 사명을 변경하고 AI·스테이블코인 등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새 사명 ‘아크포인트(ARK Point)’는 ‘방주(Ark)’와 ‘좌표(Point)’를 합친 이름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전략적 좌표를 설정해 안전한 항해를 돕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크포인트는 이번 사명변경 이후 AI와 스테이블코인을 축으로 한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AI 부문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와 구글클라우드 지원을 통해 진행하던 ‘Analyst X’를 ‘ARK.ai’로 전환하고, 온체인 특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개발한다.
이를 위해 박사급 인력을 충원하고 글로벌 AI 기업과의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스테이블코인 부문에서는 다수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미국 달러 스테이블코인 노하우를 보유한 디지털 컨설팅 스타트업 ‘그로쓰패스(GrowthPass)’를 인수했으며 자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플랫폼과의 연동을 추진한다.
오태완 아크포인트 대표는 “지난 2년 반 동안 수이, 아발란체 등 100개 이상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은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