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케데헌' 넷플릭스 최고 많이 본 영화…역대 1위 '오겜' 기록도 넘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개 10주차 누적 시청수 2억 3600만…'레드 노티스' 제쳐

    쇼 부문 통합 흥행 3위…역대 1위 '오겜' 기록 넘을 수도

    "주인공이 정체성 찾아가는 과정, 성인 마음도 건드려"

    싱어롱 버전, 韓 넷플릭스 톱10 시청순위 6위 진입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공개 10주 만에 넷플릭스 역대 흥행 영화 1위에 등극했다. 영화·쇼 부문 전체를 통틀어 역대 1위인 ‘오징어 게임’의 기록도 제칠지 주목된다.

    이데일리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틸컷.(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7일 넷플릭스 공식 순위 집계 사이트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은 지난 6월 20일 첫 공개 후 10주째 누적 시청수 2억 3600만을 기록하며 ‘레드 노티스’(누적 시청수 2억 3090만)를 제치고 역대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누적 시청수는 누적 시청 시간을 작품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이다. 쇼 부문까지 합산하면 ‘케데헌’은 ‘오징어 게임’ 시즌1(2억 6520만), ‘웬즈데이’ 시즌1(2억 5210만)에 이어 역대 3위에 올라 있다. 넷플릭스는 작품 공개 후 91일간 누적 시청수를 집계하는데, ‘케데헌’은 아직 3주가 더 남아 있어 ‘오징어 게임’의 기록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높다.

    미국 타임지는 ‘케데헌’의 흥행 요인에 대해 “주인공이 수치심을 극복하고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성인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울렸다”고 분석했다.

    ‘케데헌’의 인기는 북미 박스오피스의 판도까지 바꿔놨다. 넷플릭스는 지난 23~24일(현지시간) 북미에서 진행한 ‘케데헌’ 싱어롱 특별 상영회를 통해 약 2000만 달러(약 280억 원)를 벌어들이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를 두고 “박스오피스 성과에 개의치 않았던 넷플릭스가 극장에서 거둔 드문 성공”이라고 평가했다.

    넷플릭스는 25일 자정 싱어롱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27일 기준 넷플릭스 대한민국 톱10 영화 부문에서 ‘케데헌’이 1위를 차지했으며, 싱어롱 버전 역시 6위에 오르며 파죽지세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인기다. 메인 OST ‘골든’은 미국 빌보드 송 차트 핫100, 영국 오피셜 차트 톱100 최신 차트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