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징어 게임 제치고 넷플릭스 역대 1위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TV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오징어게임 시즌 1'을 제치고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작품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통계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의 누적 시청 수는 2억6천600만으로, 영화와 쇼 부문을 합쳐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가 됐습니다.

    2주 전 통계에서는 '오징어 게임 1'(2021·2억6천520만 시청 수)과 '웬즈데이 1'(2022년·2억5천210만 시청 수)에 이어 3위였지만,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며 'N차' 관람이 이어지면서 이를 뒤집은 겁니다.

    넷플릭스는 공개 후 91일간의 누적 시청 수를 비교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영화와 쇼를 집계합니다. '케데헌'의 공개일은 6월 20일이어서 아직 2주간 누적 시청수를 집계할 수 있는 상황. 메가 히트 작품이 나오지 않는 이상 당분간 '케데헌'의 아성에 도전할 작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노래의 힘으로 악령들을 물리치고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입니다.

    작품의 가장 큰 흥행 요인으로는 OST의 빼어난 완성도가 꼽히는데 OST 중 '골든'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통산 3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백길현(white@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