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과천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2명에 표창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신계용 과천시장(가운데)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2명에 표창을 수여했다. /과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공무원 1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2년간 추진된 1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평가지표에 따른 1차 공무원 평가와 2차 시민평가단 평가를 실시했다. 이후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6건의 사업에 참여한 12명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GTX-C 주거지역 노선을 112m에서 39m로 단축시킨 신도시조성과 장주성 과장과 이남교 팀장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무주택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를 위한 주거복지제도인 '과천다움주택사업'을 추진한 가족아동과 장현정 주무관, 장형지 팀장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지식정보타운 규제 개선과 민간 협력'으로 공공성과 시민 행복을 높인 지역경제과 박종태 팀장과 제민찬 팀장이 받았다.

    도전상은 안전재난과 전은하 팀장과 서순석 주무관, 자원위생과 윤수화 팀장과 이유진 주무관, 정보과학도서관 신희승 주무관과 양수미 주무관이 수상했다.

    시는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인사 우대, 포상금 지급 등 인센티브 제공과 공직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등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도시의 급격한 변화와 행정 수요의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극행정 자세가 중요하다"며 "공직사회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