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One UI 8 업데이트 시작… 갤럭시S25부터 지원 기기 순차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One UI 8 나우브리프 이미지.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5일부터 One UI 8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도화된 멀티모달 기능과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UX, 개인 맞춤형 기능 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One UI 8은 갤럭시S25 시리즈를 시작으로 지원 대상 기기를 연내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기기에는 갤럭시S25 시리즈, 갤럭시Z 폴드6, 갤럭시Z 플립6, 갤럭시S24 FE 등 다양한 모델이 포함된다.

    One UI 8은 사용자의 일상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제안을 제공하며, 이를 AI 기술로 보호한다. ‘나우 바(Now Bar)’는 전화, 방해금지 모드, 삼성 월렛 등 앱 활동을 플렉스윈도우에서 추가로 보여주며, 서드파티 앱과도 연동돼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나우 브리프(Now Brief)’는 교통 상황, 주요 알림 등을 개인화된 형태로 제공하며, 사용자는 구독 현황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음악, 영상 추천을 받을 수 있다.

    One UI 8은 AI 기능 확대에 맞춰 보안 솔루션 ‘킵(KEEP)’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민감한 정보를 암호화 저장하여 다른 앱의 정보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며, ‘녹스 매트릭스(Knox Matrix)’는 기기가 위협을 받을 경우 자동으로 삼성 계정에서 로그아웃해 보안을 강화한다. 또한, ‘보안 Wi-Fi’ 기능에 양자 내성 암호 기술이 도입돼 공공 Wi-Fi에서도 안전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모달 기능이 적용된 One UI 8은 사용자 맞춤형 AI 경험을 제공한다.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는 음성 답변을 즉각적으로 제공하며,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통해 게임 중에도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번역 기능도 지원되어 사용자가 보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번역할 수 있다.

    One UI 8은 다양한 폼팩터에 최적화된 UX를 제공한다. ‘AI 결과 뷰’는 AI로 생성된 결과를 화면에서 가리지 않고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통해 생성된 결과물을 메모나 메시지 창 등으로 옮길 수 있어 작업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갤럭시Z 플립에서는 새로운 기능들이 강화돼 플렉스윈도우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와 유럽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심민관 기자(bluedrag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