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는 9월 23일(화)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AI 기반 데이터 거버넌스 자동화로 빠르고 정확한 Data for AI 생성'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생성형 AI(GenAI) 등장 이후 약 2년이 지난 현재, 기업과 사용자들은 AI 활용 과정에서 '할루시네이션(환각)' 문제를 포함한 AI의 장단점을 공유한다. LLM, RAG, 딥러닝, AI 에이전트 등 다양한 AI 기술이 고도화되고 있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데이터 품질이 핵심이라는 점이 다시금 확인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위한 데이터 거버넌스는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국내 기업과 기관의 레거시 인프라에 실시간으로 축적되는 사일로 데이터(Siloed Data)를 정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리소스를 투입해야 하며, 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외 대규모 데이터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AI 활용에 적합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과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6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