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수)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CJ ENM AI 애니메이션 '캣 비기', 글로벌 1300만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CJ ENM이 지난 7월 선보인 인공지능(AI) 애니메이션 시리즈 '캣 비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J ENM은 지난 7월 선보인 인공지능(AI) 애니메이션 시리즈 '캣 비기'가 공개 3개월 만에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300만 뷰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캣 비기'는 국경을 초월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글로벌향 시리즈로 고양이가 병아리를 만나 아빠가 되는 육아대디 성장 스토리를 논버벌(Non-verbal)로 그려냈다. 약 2분 분량의 숏폼 총 30편이며, 전 세계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하고 있다.

    CJ ENM의 자체 AI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직접 제작한 '캣 비기'는 독창적 스토리와 AI 특화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에는 토론토국제영화제 산업 콘퍼런스에 초청받아 대표적 AI 콘텐츠 사례로 소개되며 국제적 주목을 받았다. 최근 제작한 AI 숏폼 애니메이션 '골든 에그' 역시 칸 월드필름페스티벌과 뉴욕페스티벌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CJ ENM은 'AI 콘텐츠'라는 신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AI 산업이 글로벌 콘텐츠 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가운데, CJ ENM은 콘텐츠 특화 AI 기술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무대에서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 산업 전반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백현정 CJ ENM 콘텐츠이노베이션담당은 “1980년대 3D CG가 등장하며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했듯, 생성형 AI는 오늘날 콘텐츠 산업을 퀀텀 점프시킬 기술”이라며 “CJ ENM은 새롭게 태동하는 AI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는 '글로벌 TOP AI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