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헬스케어-에이치피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덴프스 키즈' 3종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치피오와 협업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덴프스 키즈'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덴프스 키즈 3종은 △멀티비타민 키즈 △알티지오메가3 키즈 △면역젤리 키즈다. 멀티비타민 키즈는 비타민 A부터 K까지 13종의 비타민을 담았다. 씹어 먹을 수 있는 츄어블 형태에 바나나 맛을 더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신문

    덴프스 키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티지오메가3 키즈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하고, 성장기 어린이의 눈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DHA와 EPA를 2:1 비율로 구성했다. 알티지(rTG)형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먹기 쉽게 레몬 맛을 더했다. 면역젤리 키즈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은 물론 항산화 에너지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아연, 셀레늄, 비타민B2, 비타민B6를 배합했고, 블루베리 맛 젤리 형태로 섭취가 용이하도록 했다.

    이번 제품 개발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출신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가 직접 참여했다. 에이치피오는 해외 원료 수급 및 개발, 생산 등을 담당했다. 주원료는 120여년 역사의 네덜란드 DSM의 프리미엄 원료다. 엄격한 품질기준에 적합한 제품에만 부여되는 '퀄리티 포 라이프(Quality For Life)' 인증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했다. 덴마크로 여행을 떠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춘식이와 라이언의 모습을 담았다. 덴프스 키즈 3종은 파스타몰과 덴프스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포뮬러 개발에 직접 참여해 어린이 균형 발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추후 AI와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까지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