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요리·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출판 콘텐츠 선보여
셰프 주디 주, 한식 소개…민송아·천선란 작가 북토크
K-도서 축제 현장 모습. (사진=주영한국문화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주영한국문화원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영국 포일즈 서점 채링크로스점과 함께 'K-도서 축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학, 요리,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출판 콘텐츠를 선보이고 현지 독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에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현지시간 15일 한국계 미국인 셰프 주디 주와 함께하는 빠르고 맛있는 K-푸드 이야기로 행사의 문을 연다.
주디 주는 자신의 신간 요리책 'K-퀵(K-Quick)'을 중심으로 한식의 간편함과 깊은 풍미를 결합한 새로운 레시피 세계를 소개한다. 또한 관객과의 대화 및 저자 사인회도 함께 진행된다.
25일에는 K-웹툰 작가 민송아가 영국 독자들과 만나 디지털 서사와 창작 비하인드를 공유한다.
다음 달 1일에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감성 서사로 주목 받는 천선란 작가의 북토크가 열린다. 이번 북토크에서는 기술과 감정, 인간성과 타자성에 대한 문학적 탐색을 비롯해 장르 문학을 넘어 공감과 상상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 달여간 포일즈 채링크로스점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포일즈 서점에서는 다양한 한국 관련 영문 출판서, 한국 문학 번역서, 한글로 출간된 원서를 구매할 수 있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세계적 문학과 출판의 나라 영국에서 열리는 'K-도서 축제'는 한국미학이 세계 독자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새로운 중심이 될 것"이라며 "문화원은 앞으로도 한국문학과 콘텐츠가 세계 문화의 중심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