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성능·배터리 구동시간 향상
편안한 착용 위해 새로운 듀얼밴드 적용
무게는 전작 600~650g에서 800~850g으로
편안한 착용 위해 새로운 듀얼밴드 적용
무게는 전작 600~650g에서 800~850g으로
M5 칩을 탑재한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 [출처 =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애플이 최신 M5 칩을 탑재해 성능과 배터리 시간을 개선한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를 1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편안한 착용을 위해 머리를 둘러싸는 밴드는 이중으로 구성했다. 다만 제품 무게는 전작 대비 100g 이상 늘었다.
M2 칩을 탑재했던 애플 비전 프로는 신제품에서 3세대 3나노미터 공정 기반의 M5 칩을 탑재했다. M5 칩은 10코어 컴퓨터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기반으로 멀티스레드 성능과 그래픽 처리 속도가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M5의 성능 향상으로 애플 비전 프로에서는 앱과 위젯 로딩 시간, 반응성, 웹 브라우징 속도 등 시스템 전반에서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로 이전 세대 대비 10% 더 많은 픽셀을 지원해 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배터리 시간도 개선돼 신제품에서는 한 번 충전으로 일반 사용 시 최대 2시간 30분, 동영상 재생 시 최대 3시간의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기기를 쓸 때 머리에 착용하게 되는 밴드는 ‘듀얼 니트 밴드’가 새롭게 장착됐다. 상부 스트랩과 하부 스트랩으로 구성돼 기기를 착용할 때 무게 밸런스를 조정함으로써 사용자의 착용을 더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이다.
운영 체제는 비전OS(visionOS 26)을 기반으로 하며, 기기를 착용할 때 마다 위젯이 등장해 날씨 확인, 음악 재생, 챗GPT 이용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는 헤드 밴드 구성에 따라 기기 무게가 750~800g이 될 예정이다. 600~650g으로 나왔던 전작보다 무거워졌다.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499만원부터 시작한다.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영국, 미국에서는 이날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했다. 중국 본토와 싱가포르는 17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한다. 한국 출시 일정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밥 보셔스 애플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압도적인 성능의 M5 칩을 탑재한 최신 애플 비전 프로는 더 빠른 성능과 공간 경험을 넘나드는 더욱 또렷해진 디테일, 한층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면서 공간 컴퓨팅의 가능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