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농진청, 104종 조리법 수록 '곡물레시피'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진청 도서관 PDF 열람

    전자책도 순차 공개 예정

    뉴시스

    [세종=뉴시스] 농촌진흥청 이달의 신간 '곡물레시피'. (사진=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촌진흥청이 우리 곡물의 새로운 매력을 담은 요리책을 선보였다.

    농진청은 수확의 계절을 맞아 쌀과 잡곡,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활용한 104가지 조리법을 담은 '우리 땅에서 나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곡물 레시피'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첫 장 '곡물 알아보기'에서는 매일 먹는 쌀을 비롯해 다양한 잡곡과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소개해 우리 곡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이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조리법 104종을 엮어 단순하고 특별할 게 없을 것이라는 곡물 요리의 그릇된 이미지를 뛰어넘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쌀을 주재료로 한 색다른 조리법부터 다양한 곡물로 만든 한 그릇 요리와 반찬, 투박한 곡물을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후식(디저트)과 간식, 곡물의 식감과 풍미를 살린 브런치와 샐러드, 곡물을 넣어 더욱 특별해진 면과 전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곡물 편의점' 순서에서는 곡물 요리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손쉽고 빠른 조리법들을 모았다.

    농진청 농업과학도서관(lib.rda.go.kr)에서 파일(PDF)로 열람할 수 있다. 추후 인터넷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l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