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국화 절경부터 여수 삼치까지… 안방서 즐기는 전국 방방곡곡 (2TV 생생정보) / 사진=KBS2 |
(문화뉴스 이혜주 기자) 가을 정취와 삶의 이야기를 담은 KBS2 '2TV 생생정보'가 다채로운 코너로 안방을 찾는다.
31일 오후 6시 35분 방송되는 2404회에서는 '생생현장', '할매~ 밥 됩니까?', '수확의 달인',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코너가 전파를 탄다.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충청북도 청주의 '청남대'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를 조명한다. 이 축제는 지난 25일부터 11월 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대청호의 수려한 풍경과 국화 전시, 체험 행사 등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할매~ 밥 됩니까?' 코너에서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민기남씨네솥뚜껑닭매운탕'을 소개한다. 이곳은 주문과 동시에 야외 평상에서 장작불을 피우고, 무쇠 솥뚜껑에 닭매운탕을 끓여 먹는 독특한 조리 방식이 특징이다.
'수확의 달인' 코너에서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가을 삼치를 잡는 '거북호'의 김창현 선장을 만난다. 김 선장은 밴드와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며, 여수의 '어풍선어횟집'에서는 싱싱한 삼치회와 삼치구이를 선보인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코너에서는 인천의 '대양목재'를 찾아간다. 원목 수입과 가공, 가구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이 업체는 우드슬랩을 중심으로 건축재, 인테리어재 등 다양한 목재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사진=KBS2
문화뉴스 / 이혜주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