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국민은행 "아이폰서도 ‘모바일 신분증’ 쓸 수 있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지원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앱 ‘국민지갑’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신분증 발급 서비스 대상을 아이폰(iOS)으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 7월 삼성 안드로이드폰 대상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 대상 확대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KB스타뱅킹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발급 가능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국가보훈증, 외국인등록증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모바일 신분증 민간 개방 사업’에 참여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후 고객이 안심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적합성 평가를 거쳐 서비스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정부 평가 기준에 맞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아이폰용 모바일 신분증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모바일 신분증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고 있어 금융기관, 병원, 관공서, 국내선 공항 등 다양한 곳에서 신분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로 더 많은 고객이 KB스타뱅킹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신분증을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