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체질 혁신으로 지원자 중심의 '공감채용' 문화 정착
올해는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기관들이 참여했으며, 공공기관 중 총 6개 기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세부 훈격으로는 기획재정부 장관상 2점, 교육부 장관상 2점, 인사혁신처장상 2점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채용의 체질을 바꾸다, 미래의 힘을 키우다'를 주제로 공정채용 로드맵을 수립하고, 채용계획 수립부터 선발·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에서 공정채용 요소를 체계적으로 적용해 투명한 채용 과정을 운영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면접 탈락자 대상 피드백 시스템 운영(신뢰받는 채용) ▲채용전형별 직무평가도구 고도화(직무인재 선발) ▲지역인재 및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사회가치 실현) 등 '지원자 중심의 공감채용 문화'를 정착시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문화를 기관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청년층의 취업역량 강화 및 구직자 친화적 제도 운영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공정채용은 청년에게는 기회의 문을, 기관에는 신뢰의 기반을 넓히는 일"이라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앞으로도 채용 전 과정에서 구직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한 채용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