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위례·강남 접근성 갖춘 ‘복정역 에피트’, 분양가상한제로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복정역 및 복정1지구 일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복정역 일대가 ‘포스트 판교’로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산업클러스터 개발과 복합환승센터, 주거공급이 동시에 추진되는 가운데, 복정1지구 첫 분양 단지 ‘복정역 에피트’가 청약에 돌입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성남 복정역 일대가 첨단산업과 미래 도시 개발의 거점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총 사업비 16조 원 규모의 ‘포스코 글로벌센터’가 11월 17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되고,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10조 원 규모의 복정역세권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진행하는 등 개발호재가 본궤도에 올랐다. 복정역 복합환승센터 조성 사업도 병행되며 해당 지역의 미래가치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는 평가다.

    포스코 글로벌센터는 위례지구 도시지원시설 부지에 지하 5층~지상 12층 규모로 조성되며, AI, 수소, 이차전지 등 미래소재 R&D의 수도권 핵심거점이 될 전망이다. 내년 착공 후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약 3,300명의 고용 창출과 16조 원대 경제 효과가 예상된다. 동시에 복정역세권에는 대형 병원, 호텔, 쇼핑몰, 공연장 등 복합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같은 개발 흐름 속에서 주거 수요와 관심이 모이고 있는 곳이 복정1지구다. 복정역과 위례신도시, 강남권 사이에 위치한 입지로, 신도시급 자족시설과 서울 접근성이 결합된 입지적 장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복정1지구 내 첫 민간분양 단지인 ‘복정역 에피트’는 B1블록에 들어서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 84㎡ 단일 평형 31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았으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 청약은 11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접수가 25일~26일, 2순위는 27일, 당첨자 발표는 12월 3일로 예정돼 있다.

    ‘강남 옆세권’으로 불리는 우수한 강남 접근성이 장점이다. 서울 지하철 8호선을 통해 송파구 장지역까지 1정거장, 잠실까지 11분에 이동이 가능하고 수인분당선을 통해 강남구 수서역까지 1정거장, 선릉역까지 10분 대에 오갈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헌릉로, 성남대로, 송파대로 등이 가까이 있어 교통망도 우수하다.

    교육 및 생활환경의 수준도 높다. 단지 앞 서울 국제학교를 필두로 복정초, 위례해솔초(`26년 3월 개교 예정), 창성중, 성남여중, 태평중, 복정고 등이 인근에 있다. 강남권과 맞붙은 관문 입지로, 위례신도시가 근접한 만큼 강남?위례 학원가 및 코엑스?삼성서울병원, 스타필드위례 등 수준 높은 문화?생활 인프라가 돋보인다.

    복정역 에피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일원에서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8년 4월 예정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