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LG헬로비전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환경(A), 사회(A+), 지배구조(A)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전사적으로 내재화하고 실행해온 점이 긍정적으로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LG헬로비전은 특히 기후 위기 대응 체계를 강화해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 개선,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등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했으며 방송국사에 '외기냉방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전력 사용량을 낮추고 탄소배출을 줄였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지역채널·미디어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과 아동·청소년 대상 ESG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의 폭을 넓혔으며 이사회 중심 의사결정 구조 확립,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 감사위원회 운영 등 기업 지배구조 전반을 정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ESG 실장은 "LG헬로비전이 4년 연속 ESG평가 A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조직이 ESG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사업 영역에서 고객가치를 확산하면서 지역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LG헬로비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욱(DK1@yna.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