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금천구, 'AI 로봇 캠프' 청소년 참여자 선착순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중등 대상 AI 중심 프로그램 운영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 금천구가 12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미래를 꿈꾸는 AI 로봇 캠프'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AI와 로봇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미래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AI 로보독 챌린지 ▲헬로우, AI 톡봇 ▲AI 플레이:온(ON) 등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AI 로보독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로봇개를 조종하고 제어하며 AI의 원리를 학습한다.

    AI 기초과정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헬로우, AI 톡봇'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AI 플레이:온(ON)'은 행사 당일 누구나 방문해 AI 오목, 디지털 타투, 3D펜, 로봇손 군무 체험 등 다채로운 미래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상시 운영 공간이다.

    AI 로보독 챌리지와 헬로우, AI톡봇은 사전 참가 신청이 필요하다. 모집 인원은 AI 로보독 챌리지와 헬로우, AI톡봇 각각 25명, 40명(회당 20명) 총 65명이다.

    오는 20일부터 금천구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다만 금천구 청소년을 우선 선발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에게 AI 및 로봇 기술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기술을 마음껏 경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