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세탁기. 쿠쿠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쿠쿠가 12kg 용량 통워시형 세탁기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쿠쿠가 세탁기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쿠 세탁기는 '작지만 강한' 제품으로, 찌든 때를 강하게 제거하면서도 옷감을 섬세하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세탁물을 사방으로 흔드는 트위스트 웨이브 세탁판, 강한 물살을 만드는 5중 트위스트 날개를 적용해 세탁력은 높이고 엉킴은 줄였다. 깊숙한 때와 잔여 세제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양방향 강력 입체 폭포수 기능도 있다.
스테인리스 엠보 세탁조는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스테인리스 소재로 세균과 오염 걱정을 줄여 위생적인 세탁 환경을 제공한다. 통세척 버튼만 누르면 강한 물살로 세탁조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2중 매직 필터가 세탁 중 발생하는 보풀과 먼지를 한곳에 모아줘 사용 후 관리도 간편하다.
충격에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닫히는 강화 유리 소재 슬로우 안전 도어를 적용했다. 세탁 기능은 직관적인 조작부에서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세탁물 종류와 오염도에 따라 맞춤형 코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세탁물 양에 따라 자동 조절되는 10단계 물높이 기능으로 물과 에너지의 낭비를 최소화한다. 액체세제와 가루세제, 섬유유연제를 각각 분리해 담을 수 있는 탈착식 3종 세제함과 표백제 전용 칸을 통해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세제 관리가 가능하다.
진동과 소음 완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도 적용했다. 세탁물 불균형을 감지해 진동을 줄이는 댐퍼 구조, 세탁통 균형을 잡아주는 액체 오토밸런서, 4중 서스펜션과 4개의 받침대가 안정적인 세탁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도어 열림 감지와 버튼 잠금 기능으로 탈수 중 사고나 어린이·반려동물로 인한 오작동까지 예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쿠쿠는 최근 유통 채널 요청에 따라 4인 이하 소가구 '니치 시장'을 공략하는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쿠쿠 미식컬렉션 김치냉장고와 4도어 냉장고, 냉동고 등이 그 사례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세탁기 출시 역시 소비자 요구에 따라 선보인 제품"이라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면밀히 살펴 시장에서 필요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