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2025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연합회 내 대회의실에서 ‘2025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프로젝트형)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운영을 맡았으며 참여 청년이 기업의 수요에 맞춘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고 전문가 코칭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성과발표회에는 디자인, 홍보·마케팅 두 분야에서 총 11개 팀, 46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이날 발표회는 각 팀이 프로젝트 기간 중 경험한 내용과 결과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발표 후 가구 디자인분야의 2개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가구 산업은 현재 고령화가 지속하는 상황으로, 유능한 청년 인재의 유입이 절실하다”라며, “이번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을 통해 기업에는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매칭하고 청년에게는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청년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는 성공적인 사업 모델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윤이나 기자 (dlsk99@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