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선거와 투표

    민주당 부산시당 각급 상설위·대변인단 인선…지방선거 채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수석부위원장과 각급 상설위원회, 대변인단 등 당직 인선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내년 지방선거 준비에 나섰다.

    신임 변성완 시당위원장 취임 이후 조직 개편에 돌입한 시당은 최근 상무위원회를 열어 수석 부위원장에 김두영 SK해운 노동조합 위원장을 선임했다.

    중앙당 당 대표 특보를 맡고 있는 김두영 수석 부위원장은 해양수산부와 해운 대기업 부산 이전, 북극항로 개척 등 부산을 해양 수도로 만들기 위한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당과 중앙당, 정부 간 가교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당은 직능위원장에 조수연 재부산 호남향우회 수석 부회장, 자치분권 위원장에 최보필 부산희망포럼 대표, 교육연수위원장에 노기섭 전 부산시의원 등 각급 상설위원회 인선도 끝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시당 수석대변인에는 서태경 사상구 지역위원장이 선임됐다.

    대변인에는 부산시의회 전원석, 반선호 의원이 부대변인단에는 18개 지역위원회별로 기초의회 의원들이 각각 임명됐다.

    시당은 2030 부산 엑스포 실패 검증 조사 특별위원장에 최형욱 서·동구 위원장을, 국민의힘 소속 공직자 비위 대응 특별위원장에 이철우 변호사를 임명했다.

    또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 강화를 위해 고문단을 새롭게 설치하는 등 외연 확장에도 나서기로 했다.

    변 시당위원장은 "민주당이 부산에서도 명실상부한 집권 여당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로부터 인정받는 실력과 소통, 공정을 기치로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osh998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