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한동훈 "국힘, 대장동 항소포기 진실규명 3법 내야…민주 어딜 도망가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가 포기하면 국민들이 우리를 포기할 것"…국힘에 경고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4.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상혁 기자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6일 국민의힘을 향해 "당장 우리 국민의힘부터 대장동 항소포기 진실규명 3종 세트 법안을 발의하자"고 촉구했다.

    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대장동 일당 재벌 만들어 준 항소 포기 사태에 대해 검사들의 집단 항명과 조작 기소를 특검하고 국정 조사 하자던 민주당, 어딜 도망가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대장동 항소 포기 사건은 언급할수록 손해라며 항소 포기 국정조사를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는 취지의 기사를 공유했다.

    한 전 대표가 제의한 3법은 국정조사안, 특검법안, 정성호 법무부장관 탄핵안이다.

    한 전 대표는 "피 같은 국민 돈 7000억으로 김만배 일당 재벌 만들어 준 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국민과 야당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며 "그런데도 우리가 포기하면, 국민이 우리를 포기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hyu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