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NOL, 대화형 AI로 맞춤형 패키지 추천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통해 탐색 경험 차별화…고객 중심 여정 서비스 고도화

    NOL '해외패키지' 카테고리 오픈…전 세계 3만여 상품 공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패키지 후보를 추천해주는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100만원으로 가까운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와 같이 대화를 입력하면, AI가 여행 테마·지역·주요 옵션 등을 단계적으로 반영해 해외패키지 상품을 제안한다.

    NOL은 대화형 AI를 통해 복잡한 필터를 설정하지 않아도 대화를 이어가듯 탐색할 수 있어 여행 상품을 고르는 과정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이번 베타를 시작으로 AI가 고객을 이해하는 범위를 넓혀 서비스 전반의 탐색 경험을 더욱 자연스럽고 정교하게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NOL은 ‘해외패키지’ 카테고리를 오픈하며 해외여행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항공과 숙소 중심의 자유여행 구성에서 확장해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전 세계 3만여 개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12월 1일 오전 10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 최대 10만 NOL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워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AI 탐색 기능과 패키지 카테고리 간의 시너지를 높여 고객이 여러 상품을 비교·탐색하는 과정에서도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김연정 놀유니버스 최고제품책임자는 “이번 대화형 AI 베타 서비스는 여행 탐색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재정의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도를 정교하게 이해하는 AI와 데이터 기반 전략을 강화해 고객 여정 전반을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