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대상, 존중의 가치 실천할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봉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누구나 지원 가능

    뉴스1

    대상, '존중'의 가치 실천할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포스터.(대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대상(001680)은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으로 리스펙트 인 액션(RESPECT IN ACTION)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원은 총 1만 8661명에 달하며 총 봉사활동 시간은 7만 4085시간을 기록했다.

    대상 주부봉사단은 요리 및 식사 지원,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남성 어르신 자립지원 요리교실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또 '대상 존중 바자회' 내 주부먹거리장터 등 대상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활발한 봉사활동과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년 지자체로부터 표창을 받으며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는 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오는 24일 발표된다.

    선정된 단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봉사활동이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시스템(VMS)에서 공식 실적으로 인정되며 봉사활동에 필요한 앞치마, 두건 등 전용 유니폼과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지난 13년간 1만 8000여 명의 대상 주부봉사단이 참여해 7만 4000시간이라는 방대한 봉사 시간을 기록한 것은 단순한 숫자가 아닌 우리 사회에 '존중'의 가치를 뿌리내린 소중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변화에 동참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