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드론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핵심 부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모터·ESC·프로펠러 등 구동계 부품은 정밀 제조와 품질관리 능력이 필수적이다.
케이알엠은 이러한 분야에서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구미 생산거점에서 모터 권선, 조립, 시험, 검수까지 전 공정을 직접 수행하며, 정밀 장비 기반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재 미국 방산 기업에 모터를 납품하고 있으며 다수의 드론 업체들과도 모터 공급에 관하여 논의중이다.
KRM 드론 [사진=케이알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지정으로 케이알엠은 드론 모터 분야에서 국내 제조 기반을 강화하는 데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회사는 앞서 구축한 기술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산 부품 공급을 확대하고, 국내 드론 업체들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생산·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케이알엠 박광식 대표는 "선도기업 지정을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생산 시스템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드론 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