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경희대-한국천문연구원, 우주과학 공동연구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주탐사와 우주과학 공동연구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 경희대가 한국천문연구원과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경희대 이은열 학무부총장(왼쪽)과 한국천문연구원 박장현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희대 제공) 2025.1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경희대가 이날(5일)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천문연구원과 우주탐사와 우주과학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희대 이은열 학무부총장(국제), 김성수 교무처장(국제), 선종호 미래우주탐사연구원장, 문용재 우주탐사학과장과 한국천문연구원 박장현 원장, 심채경 행성탐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주탐사와 우주과학 공동연구 및 신규 과제 기획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우주탐사 공동연구를 위한 공동 참여 과제 기획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천문학과 우주과학 연구 기획 등을 약속했다.

    경희대는 '2025 QS 세계대학 학문 분야별 평가' 천문학 분야에서 세계 순위가 100계단 상승했다. 또한 경희대 미래우주탐사연구원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진행하는 '2025 대학기초연구소 지원 사업'의 중점테마연구소로 선정됐다.

    미래우주탐사연구원은 우주과학핵심기술, 우주 인공지능, 우주 기초의학이라는 총괄 과제를 중심으로 우주탐사 분야의 선도적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 부총장은 "경희와 한국천문연구원이 오랜 기간 쌓아온 협력의 역사를 토대로 공동연구를 추진해 '신우주시대'라는 시대적 과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에는 경희대-한국천문연구원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참여 연구자의 주요 분야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고, 이를 토대로 양 기관은 향후 공동연구에 대한 관심사를 논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