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는 ‘2025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12월 4일 총 19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1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했으며 약 5,000여 편이 출품되었다. 메타크래프트는 캐릭터 구성, 서사 발전성, 대중성·독창성, 확장 가능성, 작가 성실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총 19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5 노벨피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 대상에는 연재약장수 작가의 〈세종의 종신재상이 되었다〉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은 민트초코주먹밥 작가의 〈잘생기면 편해지는 인방생활〉과 박연진 작가의 〈던전 갤러리의 무시무시한 뉴비〉가 차지했다. 또한 AloEN 작가의 〈마사지 해드립니다〉는 탑툰상을 수상하며 추후 웹툰으로 제작되어 탑툰에서 연재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수상 10작품, 특별상 5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 상금 규모는 ▲대상 1억원 ▲최우수상 3000만원 ▲탑툰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특별상 200만원으로, 총 3억원에 달한다.
메타크래프트 측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작가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작가분들께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참신한 소재의 신인 작가님들부터 탄탄한 노하우를 갖춘 기성 작가님들이 함께 참여해 뛰어난 작품들을 보여주셨다, 2026년에도 ‘노벨피아 창작 지원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작가와 독자가 함께 성장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모전 수상작은 상금 지급은 물론, 추후 노벨피아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연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웹툰과 영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2025 노벨피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및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노벨피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아름 인턴기자 han.areum2@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