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타운홀미팅 후 방문…"방위산업 강화 이뤄질 것"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오후 충남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충남의 마음을 담다’ 타운홀미팅 간담회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악수하고 있따. 2025.12.5/뉴스1 ⓒ News1 대전충남사진공동취재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 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뤄질 것"이라며 "이러한 정세 속 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ADD를 방문해 연구원들을 격려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 방위사업청장, 국방과학연구소장과 함께 국방과학연구소의 미사일 연구시설 등 핵심 연구시설들을 점검하며 연구개발 현황과 성과를 보고받았다.
점검을 마친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국방 분야의 전략 연구개발 기관으로서 ADD가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달라"고 당부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