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월)

    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심주인 기자] 【베이비뉴스 심주인 기자】

    베이비뉴스

    예스24 독서 커뮤니티 ‘사락’,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 ⓒ예스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는 독서 커뮤니티 '사락’이 지난 18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어워즈 코리아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4,000명 규모의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UI 디자인, 기술력, 콘텐츠 등 18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모바일 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사락은 지난해 4월 예스24가 선보인 독서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감성이 담긴 나만의 독서 노트를 기록하고 다양한 독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독서 플랫폼이다.

    출시 이후 사락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며, 올해 2월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추천 앱으로 선정되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2024년 모바일 앱 론칭 이후 사락은 누적 도서 리뷰 80만 건, 독서 기록 11만 건을 기록했으며, 2,300여 개의 독서모임이 개설되는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독서 커뮤니티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조선영 본부장은 "사락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문화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책 읽는 모든 이를 위한 독서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스마트앱어워드에서 2020년 '예스24 eBook’ 전자책 분야 대상, 2022년 '예스24 전자도서관’ 회원 서비스 분야 대상에 이어 올해 사락이 문화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며, 고객 경험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