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투어스 X 롯데웰푸드 팝업스토어
12.19 (금) ~ 12. 28 (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K-팝 열풍의 주역인 하이브 소속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투어스(TWS)와 손잡고 성수동 일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겨울 시즌 한정 컬레버레이션 제품 5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서울 성수역 인근 '노바포탈'에서 특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MZ세대의 놀이 문화와 연말의 따뜻한 감성을 결합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유럽의 빈티지 마켓을 모티프로 한 팝업스토어 외관은 아티스트들의 대형 포스터와 초대형 리본 장식으로 꾸며져 성수동을 찾는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부는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었다. 2층은 꼬깔콘 과자공방, 크런키 룸, 말랑카우 농장 등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 5종을 테마로 한 가상의 마켓 공간이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핀볼 게임과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1층 마켓라운지에는 아티스트별 상징 색상을 활용한 대현 포토존이 조성되어 팬들의 인증샷 성지로 떠올랐다. 또한 아티스트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월'을 통해 팬덤과의 정서적 교감을 한층 강화했다.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컬레버제품은 엔하이픈의 매력을 담은 '크런키 더블크런치 바 그린티'등 3종과 투어스의 청량함을 담은 '꼬깔콘 바닐라밀크맛'등 2종으로 멤버들의 단체 사진과 랜덤씰이 포함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아니메쥬와 지브리 X 팝버블 콜라보 카페
2025. 12. 19 (금) ~ 2026. 2. 22 (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겨울,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이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지브리 성지'로 변신한다.
팝퍼블에서는 '아니메쥬와 지브리전' 전시와 연계한 콜라보 카페가 지난 19일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오는 2026년 2월 22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카페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명작들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지브리 맛집' 콘셉트로 꾸며졌다.
카페의 중심은 지브리 대표작 4편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메뉴다.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의 여우다람쥐를 형상화 한 '테토 파르페' 비행석의 영롱한 푸른빛을 담은 '비행석 블루소다' 검은 고양이 지지의 귀여움을 살린 '지지 푸딩' '이웃집 토토로'의 먼지 귀신을 재현한 '쿠로스케 케이크'등 작품 속 세계관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비주얼이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풍성한 한정판 굿즈 이벤트도 팬들의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스페셜 메뉴 주문 시 회차별로 미니L홀더와 북마크를 랜덤 증정하며, 전시 관람과 SNS인증, 카페 이용 등을 연계한 스탬프 랠리를 완료하면 트럼프 카드 스탠드, 핀 뱃지 2026 미니 캘린더 등 알찬 구성의 특전 3종 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현장을 방문한 한 관람객은 "전시를 보고 난 뒤 작품 속 음식을 실제로 먹어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몰입감이 상당하다"며 "특히 한정판 굿즈를 모으는 재미가 있어 연말연시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티니핑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 세계적인 '티니핑 열풍'을 일으킨 SAMG엔터테인먼트가 MZ세대의 성지 성수동에 상륙했다.
SAMG엔터는 자사의 IP통합 브랜드 '더티니핑'론칭을 기념해 지난 24일에 성수동 에스팩토리에 첫 번쨰 오프라인 브랜드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약 250㎡(80평) 규모로 조성된 이번 매장은 단순한 굿즈 판매를 넘어, 팬들이 직접 캐릭터와 소통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설계됐다.
가장 눈길을 끄는 콘텐츠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마이핑'이다. 방문객은 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해 인형의 머리 모양, 의상, 액세서리 등을 취향껏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즉시 조립된 나만의 피규어를 손에 쥘 수 있다. 이는 '소유'를 넘어 '개성'을 중시하는 10대와 M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매장은 총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인기 캐릭터 하츄핑의 일상을 담은 '포토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컬레버 프로젝트 존', 그리고 250여 종의 다채로운 IP상품이 진열된 'MD존'이 마련됐다. 특히 '하츄로운 생활'을 콘셉트로 한 포토존은 몰입감 있는 연출로 방문객들의 인증샷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팝퍼블, 더티니핑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