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내 웹툰 플랫폼들이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독자들을 불러 모은다.
14일 웹툰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시리즈는 웹소설과 인기만화 단행본을 아우르는 리워드 혜택을 선보인다. 네이버시리즈는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웹소설 장르에서는 이날부터 일주일간 '무신급 점소이가 되었다', '악당들의 후원자가 되었다' 등 주요 인기 작품 20종을 대상으로 선택 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로맨스 및 로맨스판타지 장르 역시 전날부터 시작해 일주일간 진행되는 완결 작품(30종) 대상 쿠키 증정 혜택을 시작으로, 17일부터는 일주일간 인기 작품 12종에 대한 선택 구매 할인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13일부터 10일간은 설날 테마 디자인이 적용된 작품들을 앱 전면에 노출해 명절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네이버시리즈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원피스'를 포함한 인기 만화 100종을 대상으로 독자 전원에게 단행본 이용권 100장을 증정한다. 독자들은 해당 이용권을 통해 대상 작품의 단행본 1권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일부 작품의 단행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인기 만화 '미스터 초밥왕'을 전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네이버시리즈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미스터 초밥왕' 전권 무료 이벤트는 △미스터 초밥왕(총 27권) △미스터 초밥왕 전국대회편(총 17권) △미스터 초밥왕2 World Stage(총 4권) 등 시리즈 3종이 대상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며 이용권은 다운로드 후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단행본 소장을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3월 31일까지 세트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5일부터 3월 7일까지는 ‘학원 순정 만화 기획전’이 3주간 펼쳐진다. '불가항력의 I LOVE YOU' 등 주요 인기작에 대해 단행본 낱권 할인 및 할인 세트 등 혜택을 제공합니다. 각 주차별 메인 작품의 단행본 한 권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며 작품을 소장하는 독자들 전원에게 쿠키를 증정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또한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는 한국 웹툰, 웹소설과 일본 만화를 포함한 인기 단행본들을 할인하는 단행본 이벤트를 연다.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 맞선’,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북검전기’ 등 인기 웹툰과 ‘망나니 PD 아이돌로 살아남기’,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 ‘지금 거신 전화는’ 등 인기 웹소설, 그리고 ‘진격의 거인’, ‘귀멸의 칼날’, ‘사카모토 데이즈’ 등 인기 일본 만화까지 총 32개 작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매일 추천작을 읽은 독자들을 추첨해 소니 헤드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설 특집 신작 ‘검은머리 미군 대원수’, ‘힘숨찐 어린이가 아빠를 찾습니다’, ‘무색의 빛’, ‘진심으로’를 비롯해 다양한 신작 및 연재작을 대상으로 한 캐시 이벤트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이투데이/임유진 기자 (newjea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