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설 맞아 이용자 붙잡을 이벤트 풍성
복주머니·윷놀이·한복 코스튬…명절 감성
드랍률·경험치 상향에 특별 던전까지
특히 게임사는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출석·온타임 중심 보상 △복주머니·윷놀이 등 명절 콘셉트 강화 △경험치·드랍률 상향을 통한 성장 지원을 키워드로 내세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온라인게임 12종,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설 특별 이벤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서든어택’,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등 온라인게임 12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새해 소원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 의자 아이템 등을 지급하고, ‘FC 온라인’은 설날 버닝 이벤트를 통해 선수팩과 수수료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 역시 복주머니, 떡국 아이템 등 설 콘셉트 보상과 성장 지원 아이템을 마련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7종에서도 설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표적으로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설날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2종씩 선보인다. 설날 당일에는 파티 경험치를 200%까지 추가 제공하고, 자동전투 진행 시 1시간마다 ‘메소 마일리지 카드(1억)’, ‘자동전투 충전권(1시간)’ 등을 선물한다. 25일까지 게임 플레이로 세뱃돈을 모아 ‘별바람 코인’을 획득하고 이를 전용 상점에서 ‘초이스 큐브’, ‘극한 성장의 비약’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마블, 13종 게임 동시다발 이벤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13종에서 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접속만 해도 소환권 다량을 지급하거나, 복구권·복주머니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다수 포함됐다. 일부 게임은 드랍률 상향, 경험치 2배, 특별 던전 운영 등 연휴 기간 성장 효율을 높이는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아이온2 에서 설날 맞이 게임 이벤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와 ‘아이온2’, ‘THRONE AND LIBERTY’ 등 7종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복 변신 아이템, 윷놀이 이벤트, 복주머니 제작, 특수 던전 이용 시간 확대 등 전통 명절 요소를 게임 내 콘텐츠로 구현했다. 설 당일에는 우편 보상, 특별 아이템 지급 등 온타임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온2는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를 떠올리게 하는 특별 이벤트 ‘아쫀쿠를 부탁해’를 진행한다. 아트레이아 필드에 ‘아쫀쿠’로 변신한 미스틱 큐브를 처치하면, 서버에 따라 장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아쫀쿠(상자)’를 추가 보상으로 얻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컴투스, 인기게임서 복주머니·깜짝 상점 운영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해 야구 게임 2종, ‘아이모’ 등에서 설 이벤트를 연다. ‘서머너즈 워’는 3월 초까지 데일리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전설 등급 룬, 데빌몬 등을 지급하고, 기간 한정 ‘깜짝 상점’을 운영한다.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는 일별 미션과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선수팩과 강화 아이템을 제공하며, 설 당일 특별 쿠폰도 마련했다. ‘아이모’는 핫타임 이벤트와 출석 보상으로 성장 아이템을 지원한다.
위메이드, 대표 게임 5종에 설날 맞이 특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 역시 ‘나이트크로우’, ‘미르의 전설’등 대표 게임에서 설날 맞이 출석·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르의 전설2’는 3월 4일까지 ‘연 날리기’와 ‘복조리 제작’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재료를 모아 연을 띄우고 보드게임을 진행해 ‘봉마석’, ‘떡국’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6년 설 인사 이미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오딘·아레스 등 주요작 이벤트 총출동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아키에이지 워’ 등 게임 5종에서 설 이벤트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무료 전설 무기 형상 소환권 배포, 연휴 푸시 보상, 등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국내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는 22일까지 ‘2026년 붉은 말의 해! 설맞이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개발 총괄 디렉터의 설 인사 영상을 공개해 이용자 소통을 확대했다. 조나단 로저스 총괄 디렉터는 “한국의 플레이어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길 바란다”며 설 인사를 전했다. 이어 “2026년은 ‘패스 오브 엑자일’과 관련된 중요한 발표들이 준비되어 있어 멋진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11월 뉴질랜드에서 개최할 세 번째 엑자일콘에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