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다음웹툰, 건강검진ㆍ명절 휴재 등 지원 혜택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다음웹툰 소속 작가들에 대한 건강검진, 경조사 등 다양한 지원혜택이 강화됐다.

카카오는 다음웹툰 소속 작가들에게 건강검진ㆍ휴재 지원ㆍ경조사 지원ㆍ웰컴 키트와 산돌 폰트 제공을 포함한 기타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검진은 2년 주기로 진행된다. 작가 본인 외에도 직계가족, 배우자, 형제자매에게 무료 검진권 이양이 가능해 혜택을 늘렸다. 또 작가들은 작품 30화 단위로 협의 하에 시즌 휴재 선택이 가능하고 설과 추석 등 명절 연휴 휴재가 가능하다.

경조사 지원도 늘렸다. 연재 중 상을 당한 작가는 미리보기 차감없이 1회 휴재할 수 있다. 결혼 시 화환을 전달하고 작가 본인 혹은 배우자 출산 시 선물을 전달한다. 특히 출산 선물은 이번에 처음 생긴 제도로 가정까지 배려하자는 세심한 취지를 담았다. 이밖에도 연재 축하 기념 웰컴박스와 산돌폰트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아울러, 다음웹툰은 지난 22일 작가 파티 ‘웹투나잇(Webtoonight)’을 성공적으로 개최, 작가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했다. 해당 행사는 세빛섬 가빛섬에서 진행됐고 총 200여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교류의 장을 열었다. 음악과 음식을 활용한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이벤트, 축하공연으로 참여도를 높이고 풍성함을 더했다.

다음웹툰은 창작자 생태계를 위해 내달 1일부터 자정에 작품을 업데이트하는 방식을 변경, 연재 요일 전일 밤 10시에 작품을 업데이트한다. 궁극적으로는 작가들의 작품을 더 알리고 이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총 45개 작품의 영상 판권 판매에 기여한 데 이어 올해와 내년 중 20여개 작품의 영상화를 진행, TV와 영화관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다음웹툰의 우수한 작품으로 영화, 드라마 등 2차 콘텐츠 제작을 늘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123@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