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line’이 소개한 ‘비건 스낵’을 통해 온종일 즐길 수 있는 영양가가 높은 간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 견과류 버터와 과일
좋아하는 과일과 견과류 버터를 함께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간식이 만들어진다. 사과, 바나나, 딸기 같은 과일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식간에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 되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한 아몬드, 땅콩, 캐슈너트 버터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 이는 충분한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 치즈 스틱
치즈 스틱은 나른한 오후 허기진 순간에 먹기 딱 좋은 휴대용 간식이다. 치즈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8g에 5~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 되는 핵심 미네랄인 칼슘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숙성시키지 않은 부드러운 치즈 중 하나로, 흰색을 띠며 신맛이 강하고 지방질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인, 셀레늄, 비타민B12, 칼슘 등의 질 좋은 영양분이 풍부한 고단백 유제품이다. 또한 바나나, 참외, 딸기 파인애플 등과 함께 먹으면 그 풍미를 더 할 수 있다. 고소한 맛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코티지 치즈 위에 올리브유와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는 것도 좋다.
△ 호박씨
호박씨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한 근육 수축, 혈압 조절, 신경 기능, DNA 합성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호박씨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올르브유, 소금, 향신료를 넣고 버무린 뒤 오븐 혹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175°C에서 15~20분 정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우면 된다.
△ 과카몰리와 감자·고구마 등 식물성 칩
식물성 칩을 과카몰리와 어울려 먹으면 좋다. 이는 건강에 좋은 지방 섭취를 증가할 뿐만 아니라 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카몰리의 주재료인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 된다. 또한 칼륨, 비타민C,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이다.
식물성 칩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데, 고구마, 감자 등을 얇게 썰어 올리브유를 뿌린 뒤 오븐 혹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200°C에서 15~20분 동안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구우면 된다.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yj0807kim@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