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A-명단발표] 벤투 감독, "U-20 월드컵서 잘해도 당분간 발탁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신문로] 이현호 기자=벤투 감독은 단기적인 활약이 아닌 중장기적인 활약을 강조했다.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나선 선수들을 향한 말이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7일 오전 11시 광화문 신문로에 위치란 축구회관에서 6월 두 차례 A매치에 출전할 A대표팀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벤투호는 7일 호주와 일전을 치른 뒤 11일 이란과 2번째 A매치를 치르게 된다.

이번에 발표된 명단에는 기존의 주축 멤버들에 이정협, 김태환, 손준호가 추가됐다. 또한 이청용, 정우영, 지동원, 김정민, 이강인은 제외됐다. 이들 중 김정민과 이강인은 현재 폴란드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에 참가 중이다.

U20 월드컵 질문을 받은 벤투 감독은 "U20 월드컵 엔트리 중에는 이미 성인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이 있다. 그 외에도 우리가 관찰하던 선수들이 있다. 그러나 단기적인 활약만 보고 발탁할 가능성은 적다. 중장기적으로 관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U20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더라도 곧바로 다음 소집에 차출될 확률은 낮다. 추후에 성인 무대나 다른 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중요하다. 오래도록 지켜보면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벤투 감독은 "현재 열리는 U20 월드컵과 다음달 열리는 FIFA 여자 월드컵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 6월 A매치 2연전 명단

GK: 조현우, 김승규, 구성윤

DF: 김영권, 김민재, 박지수, 권경원, 홍철, 김진수, 이용, 김문환, 김태환, 주세종

MF: 황인범, 이진현, 백승호, 손준호, 이재성, 이승우, 손흥민, 권창훈, 황희찬, 나상호

FW: 이정협, 황의조

사진=윤경식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