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 따르면 '오버워치 리그 리플레이 뷰어'는 전문적인 e스포츠 옵저버 툴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시청 경험을 지원하게 되며, 게이머들은 1인칭 및 3인칭 시점, 버드 아이 뷰(내려다보는 시점) 등 원하는 관점에서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실행은 Blizzard Battle.net 앱을 실행한 후 '오버워치 선택 > 지역/계정 드롭 다운 메뉴서 리플레이 뷰어 선택 > 설치 > 실행'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이외에 게이머들은 경기 시청 중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원하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도 있게 된다. ESC 버튼을 누른 뒤 '설정 > 조작 > 관전 메뉴'에서 재생 속도 조절이나 시점 전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전체 단축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편, 지난 7일(금) 스테이지 3 개막과 함께 오버워치 리그 2019 정규 시즌도 반환점을 돌았다. 스테이지 3 플레이오프와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 갈수록 치열해지는 팀간의 지략 싸움도 볼만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버워치'는 만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