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239만8000원…'갤럭시 폴드 5G' 내일 시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동진 사장 "기술적 난관 딛고 마침내 출시"

펼치면 7.3인치, 접으면 4.6인치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 경험 동시에 제공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5G'를 6일 국내 출시한다. 출고가는 239만8000원이다. 갤럭시 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4G LTE 또는 5G 모델로 순차 판매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갤럭시 폴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충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역대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멀티 액티브 윈도'를 지원해 두 개 혹은 세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 구동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접으면 4.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어 기존 스마트폰과 같이 한 손으로도 전화, 문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에게 자연스러운 접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하드웨어ㆍ소프트웨어 역량을 집중했다. 우선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를 부드럽게 접고 펼칠 수 있도록 기존 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했다. 또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를 오갈 때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도 지원한다.


카메라는 총 여섯 개를 장착했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1600만 화소 초광각ㆍ1200만 화소 광각ㆍ1200만 화소 망원)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을 펼치면 듀얼 카메라(1000만 화소ㆍ800만 화소) 사용이 가능하다.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갤럭시폴드는 최신 프로세서와 12GB 램, 512GB 내장 메모리, 4235mAh 대용량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PC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폴드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SK텔레콤ㆍKT의 온라인몰, LG유플러스 주요 매장, 전국 10개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만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국내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개통자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의 70%(1년 1회, 개통일 기준) 지원,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폴드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9월30일까지 삼성 멤버스 앱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한정 수량으로 명품 브랜드 몽블랑과 협업한 갤럭시 폴드 전용 프리미엄 케이스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넥슨 트라하 아이템, 해치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이용권, 전용 38종 테마,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과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