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5세대 이동통신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5G 국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삼성전자의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6일 국내에 출시된다. 이동통신 3사는 이미 사전예약 판매 경쟁에 나섰으며, 6일 개통식을 각각 열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5G(Galaxy Fold 5G)’를 6일 국내에서 첫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 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5G(5세대 이동통신) 또는 4G(LTE) 버전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갤럭시 폴드 5G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접으면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기존 제품보다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해 갤럭시 폴드 5G에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부드럽게 접고 펼 수 있게 했다.

세계일보

갤럭시 폴드 5G는 4.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처럼 전화나 문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끊김 없이 자동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앱 연속성’도 갖췄다.

세계일보

갤럭시 폴드 5G는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나 관계없이 전문가 수준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후면에 16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화소 카메라와 800만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로, 접었을 때는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찍을 수 있다.

갤럭시 폴드 5G는 최신 프로세서, 12GB RAM, 512GB 내장 메모리, 4235mAh의 대용량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PC에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와 ‘슬림 커버’가 포함되며 제품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스페이스 실버(Space Silver)와 코스모스 블랙(Cosmos Blac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세계일보

‘갤럭시 폴드 5G’는 6일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SK텔레콤·KT 온라인몰, 유플러스 주요 매장, 디지털프라자 홍대점·강남본점 등 전국 10개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마트폰으로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과 KT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갤럭시 폴드 5G의 예약판매를 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예약판매는 하지 않고 6일 출시 행사에서 고객 100명에게 갤럭시 폴드를 개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고객은 ‘T삼성카드2 V2’로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하면 월 2만원씩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KB T프리미엄 카드’로 통신비를 자동납부하고 전월 카드 실적이 80만원 이상인 경우 최대 50만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11번가, 이마트 등 제휴처 이용 시 통신비가 할인되는 ‘척척할인’ 가입 시 제휴처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2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KT샵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신용카드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삼성전자 정품 보조배터리 및 케이블 등 혜택을 받는다. 제휴카드 ‘슈퍼DC2 현대카드’와 ‘CEO 우리BC카드’를 각각 전월 10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최대 월 6만원을 24개월간 할인받을 수 있다. 5G 무제한 요금 가입 가족이 2명이면 ‘5G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선택약정 25%에 추가 결합할인 25%를 더해 총 50%의 할인 혜택을 받는다.

LG유플러스는 예약판매 대신 6일 오전 코엑스 메가박스 ‘U+브랜드관’에서 개통 고객 100명 등 400여명을 초청해 출시 행사를 한다. 최대 월 2만5000원씩 2년간 60만원 청구 할인 가능한 ‘U+패밀리(Family) 하나카드’와 13개 제휴사의 포인트를 합산해 단말 구매 시 차감 할인할 수 있는 ‘포인트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상규 기자 skw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