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화웨이와 국제사회

한국화웨이-KBIZ한국방송통신산업협동조합, 5G 생태계 조성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멍샤오윈 한국화웨이 대표(왼쪽)와 주대철 KBIZ 한국방송통신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이 5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화웨이와 KBIZ한국방송통신산업협동조합이 '5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한국화웨이는 KBIZ한국방송통신산업협동조합 200여개 회원사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5G 오픈랩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한국화웨이는 5월 국내 중소기업에 5G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5G 오픈랩을 개소했다.

주대철 KBIZ한국방송통신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화웨이와 협력으로 국내 중소기업이 5G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며, “보다 많은 국내 중소기업이 화웨이 5G 오픈랩을 발판으로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멍샤오윈 한국화웨이 대표는 "한국화웨이는 '한국에서 한국을 위한' 이라는 이념에 따라 한국의 건강한 ICT 생태계 조성 및 한국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한국의 많은 중소기업이 화웨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용주기자 kyj@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