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홍준표 “한국당 탈당·복당 원조는 박근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한국당을 향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탈당, 복당에는 아무런 말도 못 하면서 왜 당내에서 탈당, 복당파만 유독 비난과 원성의 대상이 되고 있느냐”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왜 원조 탈당 복당한 분(박 전 대통령)은 존경의 대상이 되는가”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2002년 한나라당(한국당의 전신)을 탈당해 한국미래연합을 창당했으나 지방선거에서 참패하고, 그해 11월 한나라당에 복당했던 박 전 대통령이야말로 ‘원조 탈당·복당파’”라고 했다.

홍 전 대표는 “탈당과 복당은 자신의 정치적 소신에 따른 것이고 비난의 대상은 아니다. 모두 유권자들의 선택에 맡겨야 한다”며 “한나라당에 있다가 이념과 정책이 맞지 않아 탈당한 손학규, 김부겸, 김영춘 등을 지금까지도 비난하지 않는 것도 그 이유 때문”이라고 했다.

홍 전 대표는 그러면서 “물론 자기 당 대통령을 탄핵한 그들의 정치적 선택은 비난을 받아도 마땅하지만, 무기력하게 남아 있던 소위 친박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때 이를 적극적으로 저지했는가”라고 반문했다.

홍 전 대표는 “더는 탄핵 문제로 서로 손가락질하는 비열한 작태는 이제 버려야 한다”며 “탄핵 문제는 역사적 평가에 맡기면 된다. 이 땅의 보수·우파들이 분열돼선 안 된다. 그것은 자멸로 가는 길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